본문 바로가기

그림글

'나 참 오래 살았다. 만족스런 삶이었다.' 가 될까?

건강을 염려한다. 물론 아프면 돈도 그렇고 힘들어지기에 

건강에 신경을 많이 쓴다. 

 

그렇게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고 오래 살았다고 해도, 단지 오래 살았던 것 만으로

'나 잘살았다' 할 수 있을까?

 

진정한 나로, 사랑을 주고 받으며 산 삶만큼이 내 삶이라 여겨질 것이다.

한 평생을 유튜브만 보고 살다 죽어도 만족스런 삶이었다 할까?

 

어쩌면 그럴수도 있지만, 정말 그럴까. 

 

내 시간, 내 에너지를 어디에 사용하고 살아야 할까? 

사랑이 중요하다.

 

사랑했던 시간은 좋았던 삶이었다.